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제약바이오 관련주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약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제약바이오는 고령사회가 되어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수혜받을 수 있는 테마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상반기를 주도해왔던 IT 관련주들이 최근 주춤하는 사이 제약바이오주들의 상승세가 돋보입니다.

제약바이오는 줄기 세포, 유전자, 제약, 바이오시밀러 유전자 치료제, 바이오인식 등 여러 종목 군들이 존재합니다.

 

 

제약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유전자

파나진, 제넥신, 진원생명과학, 바이로메드, 녹십자, 테라젠이텍스, 디엔에이링크, 랩지노믹스, 신라젠, 코오롱 생명과학, 마크로젠, 씨젠 등의 종목이 있습니다.

 

 

▶ 줄기세포 

안트로젠, 제일약품, 녹십자설, 강스템바이오텍, 차바이오텍, 조아제약, 부광약품, 메디포스트, 프로스테믹스, 테고사이언스, 바이오빌, 코아스템 등의 종목이 있습니다.

 

 

▶ 바이오시밀러

녹십자, 셀트리온, 한올바이오파마, 에이프로젠제약, 한미약품, 바이넥스, 이수앱지스, 팬젠, 셀트리온제약, 동아에스티, 알테오젠 등의 종목이 있습니다.

 

 

 

많은 종목들이 제약바이오 관련주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우리나라가 바이오강국으로 나가려고 기업과 정부가 힘을 합하여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차트적인 분석 뿐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이슈 등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차트만 분석해서 매매하시면 안되고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리스란  (0) 2018.12.21
CMA통장이란  (0) 2018.12.17
3년에 1억 만들기  (0) 2018.12.16